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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족관계증명서, 기본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(쉽게 따라하기)

by BAROGO 2023. 8. 8.

목차

1. 소개 :대법원 가족관계증명서 견본 (발급 예시:일반,상세, 특정)

2. 온라인 가족관계증명서 발급: 단계별 가이드

3. FAQ

4. 결론

 

1. 소개 :대법원 가족관계증명서 견본 (발급 예시:일반,상세, 특정)

대법원에서 발급하는 가족관계증명서의 견본은 다음과 같습니다.

가족관계증명서는 크게 ‘일반’, ‘상세’, ‘특정’ 형태로 구분되며, 대법원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시,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1) 가족관계증명서 (일반)

  • 본인과 부모, 배우자 그리고 생존해 있는 현재의 혼인 중 자녀에 관한 사항이 표시됩니다.

가족관계증명서 (일반)

2) 가족관계증명서 (상세)

  • 본인과 부모, 배우자 모든 자녀에 대한 사항이 표시됩니다.

가족관계증명서 (상세)

 

3) 가족관계증명서 (특정)

  • 본인을 포함하여 증명서를 신청한 신청이이 선택한 부, 모, 배우자 또는 자녀에 대한 사항만 표시됩니다. 즉, 가족관계증명서에 표기를 원하는 가족 구성원만 특정하여 발급합니다.

가족관계증명서 (특정)

2. 온라인 가족관계증명서 발급: 단계별 가이드

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확성을 기하기 위한 일련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 그리고 신뢰성. 이러한 인증서를 얻기 위한 단계별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습니다.

 

1단계: 발급할 서류 확인

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할 수 있는 서류 중 등기에 필요한 서류는 대표적으로 아래와 같습니다. 전자가족시스템은 본인, 부모, 배우자, 자녀의 서류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 (무인발급기는 본인 서류만 발급 가능)

2단계: 전자가족시스템 사이트 접속

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전자가족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.

▶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

 

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D[2/1]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efamily.scourt.go.kr

3단계  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와 프린터 확인

 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

전자가족시스템은 로그인한 사람의 부모와 배우자, 자녀의 서류를 발급할 수 있으므로 가족 중 1명만 은행용 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가 있으면 됩니다.

② 프린터 

전자가족시스템은 발급기능을 지원하는 프린터가 있어야 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. 메인 화면에서 내 프린터 확인 클릭하고 현재 연결된 프린터로 발급할 수 있는지 확인해주세요.

현재 연결된 프린터가 없다면 아래와 같이 이용안내 메뉴에서 모델명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.

4단계: 발급 신청하기

① 신청인 정보 입력

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. 예를 들어 미성년 자녀의 서류를 발급하려면 신청자인 부모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.

 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 로그인 

신청인의 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 암호를 입력합니다. 

③ 본인확인을 위한 추가정보 입력

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. 모두 입력할 필요 없이 하나의 항목만 입력하면 됩니다.

④ 신청대상자와 신청내용 입력

신청대상자는 발급하려는 서류 명의자를 말합니다. 본인과의 관계에서 부모, 배우자, 자녀 중 하나를 선택하고 하단에 선택한 사람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. 신청대상자는 로그인한 사람과 다를 수 있습니다.

증명서 종류는 한번에 여러 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 등기 신청용이라면 주민등록번호는 전체 공개로 선택해주세요.

⑤ 발급 완료 

발급신청을 누르면 프린터 선택 이 뜹니다. 프린터를 선택하고 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증명서가 모두 발급됩니다.

 

3. FAQ

Q1: 가족 관계 및 기본 증명서는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까?

A1: 온라인 인증서 발급 가능 여부는 관할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. 승인 확인 귀하의 지역에 있는 플랫폼 또는 정부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지원이 허용되는지 확인하세요.

Q2: 발급된 인증서를 받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?

A2: 온라인 인증서 발급 처리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. 예상 처리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랫폼 또는 웹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시간. 신청 건수 및 검증 요건 등의 요소 처리 시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Q3: 온라인 발급 인증서는 법적으로 유효한가요?

A3: 예, 온라인에서 발급된 인증서는 공인 플랫폼에서 취득한 경우에만 법적으로 유효합니다. 정부 웹사이트. 이러한 플랫폼은 인증서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보장합니다.

Q4: 발급된 인증서에 오류나 불일치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?

A4: 발급된 인증서에 오류나 불일치가 있는 경우 해당 발급 기관에 문의하거나 온라인 플랫폼의 고객 지원.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단계를 안내하고 정확한 인증서를 받습니다.

Q5: 인증서 신청 상태를 온라인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까?

A5: 예,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은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. 계정에 로그인하고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. 상태 섹션. 제공된 참조를 사용하여 인증서 신청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. 번호입니다.

4. 결론

가족관계증명서 일반, 상세, 특정 필요한기관에 따라 달라집니다. 꼭확인하세요 !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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